방송인 이수근... "MC 재능기부"
방송인 이수근... "MC 재능기부"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10.2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그레이트 뮤직 페스티벌' 진행 기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페스티벌 MC로 참가
방송인 이수근. (사진=SM C&C제공)
방송인 이수근. (사진=SM C&C제공)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방송인 이수근이 지난 23일 뜻깊은 재능 기부를 했다고 그의 소속사 SM C&C가 밝혔다.

건국대에서 개최된 ‘제3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REAT MUSIC FESTIVAL’에서 이수근이 MC 재능 기부로 나서 음악 축제의 열기를 더한 것이다.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REAT MUSIC FESTIVAL’은 하트-하트재단이 주최하고 SK이노베이션을 비롯 문화체육관광부, SM엔터테인먼트,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초 클래식과 실용음악 부문의 발달장애인 음악 경연 축제다.

해당 페스티벌은 발달장애인들이 주축이 돼 재능을 뽐낼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함으로써,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참가자들이 계속해서 음악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26개팀 총 315명이 예선을 치뤘으며, 이날 행사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오케스트라 3팀(다소니 챔버 오케스트라, 드림하이 팝스오케스트라, 위드심포니 오케스트라), 앙상블 2팀(밀알첼로앙상블 날개, 비쥬앙상블), 밴드 1팀(해와달밴드) 등 총 6개팀이 실력을 겨뤘다.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리더 제아도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본 행사의 감동과 의미를 더한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수근이 페스티벌의 MC로 참가해 2년 연속 자리를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