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복지관, 힐링시간 갖고 스트레스 싹~
아산시장애복지관, 힐링시간 갖고 스트레스 싹~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8.11.0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 야유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청주 미동산수목원으로 2018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 야유회를 다녀왔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청주 미동산수목원으로 2018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 야유회를 다녀왔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이 지난 2일 청주 미동산수목원으로 2018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 야유회를 다녀왔다.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 15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참여자들이 근로 중 쌓인 스트레스 해소와 참여자들 간의 친목도모를 위해 진행됐다.

특히 목재문화를 체험, 나비생태원 및 자연전시관 관람, 메타세콰이어길 및 가든 산책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야유회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참여자들과 스트레스도 풀고,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며 "좋은 공기를 마시며 걷는 산책 코스와 다양한 전시관 관람 등으로 기분이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아산시 지원을 받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직업적 흥미, 능력 및 적성을 고려해 그에 따른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우편물분류, 급식보조, 세차보조, 디앤디케어 등 15명을 배치해 사회참여를 실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