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함께하는 즐거움!" 아산시장애청소년 명랑운동회 열린다
"모두 함께하는 즐거움!" 아산시장애청소년 명랑운동회 열린다
  • 박소윤 기자
  • 승인 2019.11.0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장복, 11월8일 오전9시30분 아산시장애청소년 명랑운동회 개최
2인3각·한마음 공튀기기·줄다리기·장애물 계주 등 11개 종목 펼쳐져
2018년 개최된 제13회 아산시장애청소년체육대회 단체사진. ⓒ소셜포커스
2018년 개최된 제13회 아산시장애청소년체육대회 단체사진.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소윤 기자] =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 이하 아산장복)이 제14회 아산시장애청소년 명랑운동회를 개최한다.

아산장복은 11월 8일 오전 9시 30분부터 충청남도 아산시 실옥동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아산시 장애청소년들을 위한 제14회 아산시장애청소년 명랑운동회를 개최한다.

이번 운동회는 아산장복이 주최하고 아산장복, 충청남도아산시중등특수교육연구회가 공동 주관한다. 후원에는 한국교직원공제회, 아산시기초푸드뱅크, 남산촌장골, 큰사랑빵굼터가 나섰다.

장애청소년 명랑운동회는 장애청소년들의 신체적, 정신적 성장을 도모하고 자신감 향상을 도우며, 가족 간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운동회에서는 △판 뒤집기, △2인 3각, △한마음 공튀기기, △줄다리기, △승부던지기(자유투), △보치아, △장애물 계주 등 총 11개 종목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산지역 16개교(배방고, 온양용화고, 온양고, 설화고, 아산배방중, 아산테크노중, 영인중, 온양여고, 온양여중, 온양용화중, 온양신정중, 음봉중, 인주중, 설화중, 탕정중)의 학생들과 학부모 및 교사, 자원봉사자 등 약 250여 명이 참가한다.

운동회를 준비하는 이창호 관장은 "올해 14회 째를 맞이하는 이번 운동회를 통해 장애청소년들이 장애유형에 관계없이 참가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친구들과 함께 어울렸으면 한다"며 "이번 행사가 장애청소년만의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응원 속에 마무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청소년 명랑운동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 최진영 생활체육교사(☎041-545-7727)에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