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10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개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10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개최
  • 김정훈 부장
  • 승인 2018.11.07 11: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노동시장의 현황과 향후 과제’ 발표 및 토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이정주)은 9일 오후 12시 30분 서울 중구 소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18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는 공단 고용개발원에서 실시하는 국가승인 통계조사인 ‘장애인고용패널조사’,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 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장애인 고용의 정책적, 학문적 시사점을 도출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로 10회를 맞았다.

그간 열린 대회를 통해 장애인 고용정책, 고용증진방안 등 장애인 고용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다룬 연구논문 160여편 이상을 발표했으며, 활발한 토론과 의견수렴을 거쳐 실질적이고 의미있는 정책대안이 다수 도출된 바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제5차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기본계획이 수립되어 양질의 일자리 확대와 격차 해소를 위한 장애인 고용대책이 추진되고 있는데 이에 발맞춰 ‘장애인 노동시장의 현황과 향후 과제’라는 기획주제 발표와 함께 노동시장 책, 고용안정, 고용서비스, 고용과 삶 등 4개의 세션으로 나눠 12편의 연구논문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계획이다.

사회복지, 노동경제, 직업재활 등 다양한 분야의 학자들이 주제발표 및 토론자로 나서는 만큼 장애인 고용 증대를 위한 활발한 의견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장애인고용분야의 창의적이고 유용한 연구논문을 발굴하고 장려하기 위해 실시한 대학원생 논문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3편의 우수논문 시상과 함께 최우수 논문에 대한 발표도 진행된다.

장애인고용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학술대회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고용개발원 홈페이지(http://edi.kead.or.kr)를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선 2018-11-08 12:49:19
학술대회를 통해 실질적이고 의미있는 정책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