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내적 치유와 위기 극복은 이렇게 하세요!
부모의 내적 치유와 위기 극복은 이렇게 하세요!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12.0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구벌종합복지관, 부모교육 실시
11월 27일... 장애 및 비장애 자녀를 둔 부모 57명 참여
행복한 자녀의 삶을 위한 다양한 비전 제시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과 대구서문복지재단은 11월 27일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관장 서준기, 이하 복지관)과 대구서문복지재단(대표이사 이상민, 이하 재단)은 11월 27일 복지관 강당에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복지관과 재단이 공동주최했으며, 장애 및 비장애 자녀를 둔 부모 5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부모의 내적 치유와 위기극복’라는 주제로 대구드라마치료연구소 진혜전 원장이 맡았다. 진 원장은 미래에 자녀의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방법과 양육기술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과 대구서문복지재단은 11월 27일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 소셜포커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김OO 학부모는 “아이에게 어떻게 삶을 살아가도록 지원하여야 하는지를 고민하고 함께 나누는 소중하고 값진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복지관에서 아이의 눈높이에 맟춰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다양한 시간을 마련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복지관 서준기 관장은 “교육을 통해 스스로 행복해야 할 이유와 동기를 찾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을 계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