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증축 기념식 "새 출발해요"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증축 기념식 "새 출발해요"
  • 박소윤 기자
  • 승인 2019.12.1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북부복지관, 증축 준공 기념식-북부주간 행사 개최
"지난 20년 기억하며 더 좋은 20년 약속"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증축 준공 기념식을 진행했다. ⓒ소셜포커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증축 준공 기념식에 자리한 내빈 및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소윤 기자] =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곽상구, 이하 복지관)이 개관 20년만에 새 단장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지난 2018년 증축을 시작해 올 11월 증축 및 리모델링을 마친 복지관은 13일 증축 준공 기념식을 진행했다. 앞서 9일부터 12일까지 북부주간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서울시 복지정책실 배형우 국장, 우원식 의원,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손영호 부회장을 비롯해 지역장애인복지관장, 지역단체장, 지역주민과 이용고객 500여 명이 자리했다.

CI로 제작된 현판 제막과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복지관 기타교실 공연, 발달장애인 축시 낭송 등 식전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 기념영상 상영, 기념사, 격려사, 축사, 세리모니 순으로 기념식이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시설 라운딩, 20년사 출판 기념식, 송년행사도 이어졌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증축 준공 기념식을 진행했다. ⓒ소셜포커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증축 준공 기념식을 진행했다. ⓒ소셜포커스

시설 라운딩에서 참석자들은 강당, 요리활동실, 발달장애인 치료 및 이용공간으로 꾸며진 3층, 사무실, 각종 프로그램실로 구성된 2층, 운동실 및 프로그램실이 위치한 1층, 식당과 다목적실로 구분된 지하를 둘러봤다.

20년사 출판 기념식에서는 증축 준공과 함께 개관 20년사 출판을 기념하기 위해 복지관장, 이용고객, 종사자가 함께 20년사 서명, 헌정, 떡 케이크 커팅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송년행사를 통해 노래자랑 등 1년을 마무리하는 즐거운 자리가 이어졌다.

곽상구 관장은 "장애인당사자 단체가 운영하는 장애인복지관은 무언가 다를 것이라는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장애인당사자주의에 기반한 복지관으로서 지난 20년만큼 좋은 20년을 함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