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청소년의 놀이터 "겨울계절학교 갈래?"
장애 청소년의 놀이터 "겨울계절학교 갈래?"
  • 류기용 기자
  • 승인 2020.01.2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지난 13일부터 5일간 '겨울계절학교' 진행
목포여자중학교, 청호중학교 특수교육 학생들 참여
레크리에이션, 스포츠클라이밍, 영화관람, 요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목포여자중학교와 청호중학교 특수교육 학생들이 참여하는 방학 프로그램 ‘겨울계절학교’를 진행했다. ⓒ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방학 기간동안 특수교육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큰 인기를 끌었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용희, 이하 복지관)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목포여자중학교와 청호중학교 특수교육 학생들이 참여하는 방학 프로그램 ‘겨울계절학교’를 진행했다.

복지관은 장애 청소년들이 방학 기간동안 특별한 추억을 쌓고 보호자에게는 양육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해왔다.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정서적 안정을 얻고 지역사회시설 이용을 통해 사회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이다.

특히 레크리에이션, 포슬린페인팅, 스포츠클라이밍, 영화관람, 요리, 눈썰매 체험, 미니운동회, 앨범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여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 안정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특수교육 전공자들을 자원봉사로 모집하여 장애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목포여자중학교와 청호중학교 특수교육 학생들이 참여하는 방학 프로그램 ‘겨울계절학교’를 진행했다. ⓒ 소셜포커스

이번 겨울계절학교에 참여한 김OO 학생은 “학교에서 하지 못하는 다양한 체험을 친구들과 같이 할 수 있어서 참 좋았다”며 “다른학교에 다니는 친구들도 많이 사귈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에 복지관 최용희 관장은 “장애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방학 프로그램을 개발한 것이 지역사회내의 통합과 완전한 자립을 지원하는데 큰 힘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장애 아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꾸준히 지원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