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시각장애인용 '디지털OTP' 서비스 시작
우리은행, 시각장애인용 '디지털OTP' 서비스 시작
  • 류기용 기자
  • 승인 2020.02.2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OTP 문제점 개선하고 이용편의 높여
우리은행 영업점 통해 신청가능
우리은행은 시각장애인용 디지털OTP를 개발하고, 27일부터 서비스
우리은행은 시각장애인용 디지털OTP를 개발하고, 27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 소셜포커스(제공_우리은행)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우리은행은 27일부터 시각장애인용 디지털OTP(One time password)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음성OTP는 빠른 배터리 소진, 음성 미출력 오류, 이어폰 연결 불량 등의 잦은 고장으로 시각장애인들의 이용에 큰 불편을 초래했다.

이에 따라 우리은행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금융결제원은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디지털OTP 공동 개발을 시작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디지털OTP는 시각장애인의 이용편의를 가장 우선적으로 반영했다.

시각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해 ▲앱 실행 ▲6자리 비밀번호 입력 ▲임시비밀번호 자동생성 및 자동입력 순으로 인증되며, 현재 우리은행 텔레뱅킹을 이용한 금융거래를 할 경우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디지털OTP의 이용을 희망하는 경우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 디지털OTP 앱을 설치한 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경증 시각장애인을 위해 스마트뱅킹이나 인터넷뱅킹에도 이용할 수 있게 확대할 계획“이라며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안전하고 편리한 전자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