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기능 장애인의 무대,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 접수 시작
전국 기능 장애인의 무대,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 접수 시작
  • 류기용 기자
  • 승인 2020.03.0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24일까지 총 29개 직종에서 접수 시작해
각 종목별 수상자에게 상장, 메달, 상금 등 푸짐한 포상 주어져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17개 시ㆍ도 지부에서 접수 가능
공단 "코로나19로 인해 일정 변경될 수도 있어"
전국 기능 장애인의 축제인 '2020년도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 접수를 오는 4월 24일까지 받는다. 사진은 지난해 9월 펼쳐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모습이다. ⓒ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장애인들이 평소 갈고 닦은 기능을 겨루며, 우의와 화합을 다지는 '2020년도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4월 24일까지 원서접수를 받는다.

이번 대회는 오는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전국 17개 시ㆍ도에서 총 29개 직종을 대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컴퓨터수리, 전자출판, 양복, 양장 등 19개 정규과정과 제과제빵, 건축제도CAD, 자전거설계 등 7개 시범종목, 그림과 e-스포트, 네일아트 등 3개 레저 및 생활기능 직종에서 전국 기능인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지난해 9월 펼쳐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장면. ⓒ 소셜포커스

이번 대회 입상자에게는 푸짐한 포상이 주어진다. 각 종목의 금, 은, 동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상금과 함께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직종기능사 실기 시험이 2년간 면제된다.

또한 각 직종별 금상 입상자는 오는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개최되는 ‘제37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이번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참가원서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17개 시ㆍ도 지부로 우편이나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지난해 9월 펼쳐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컴퓨터 직종 선수들이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 소셜포커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관계자는 “최근 지역사회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우편으로 접수하기를 권장한다”며 “향후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 될 수 있으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회장 손영호)가 공동 주관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홈페이지(www.kesad.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