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누가 잘하나’…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 열린다
‘누가누가 잘하나’…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 열린다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0.03.0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개최
4월 24일 오후 6시까지 참가자 모집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오는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고용노동부의 주최 하에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대전지부가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를 3일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총 29개의 직종에 대해 열린다. 가구제작, 귀금속공예, 컴퓨터프로그래밍, 컴퓨터활용능력 등 정규직종 (19개), 건축제도 CAD, 자전거조립, 바리스타 등 시범 직종(7개) 그림, 네일아트, e-스포츠 레저 및 생활기술(3개)이다. 문제는 국가기술자격검정 기능사 이상 수준으로 출제된다.

참가 자격은 만15세 이상의 장애인으로 참가하고자 하는 직종에서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나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입상 경력이 없어야 한다. 레저 및 생활기술 3개 직종과 정규직종, 시범직종 중 일부 직종은 중증장애인만 참가할 수 있다.

각 직종별 입상자는 해당 직종의 기능사 실기 시험을 입상일로부터 2년간 면제 받고, 금상 입상자에게는 제37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정규직종 입상자에게는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 시범직종과 레저 및 생활 기술 직종은 입상자에게는 금상 30만원, 은상 20만원, 동상 1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입상을 하지 못한 참가자들도 참가장려금 5만원을 받는다.

단, e-스포츠 직종 우승자들에게는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 외에 상금 및 참가장려금은 지급하지 않는다. e-스포츠 직종 경기의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9월 22일부터 9월 25일까지 제주도 일대에서 4일간 열린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kesad.or.kr)에서 원서를 다운로드하여 본인의 주민등록지 관할 17개시ㆍ도 지부에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접수해야 한다. 접수에 필요한 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해당 시ㆍ도 지부(http://www.dappd.co.kr)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