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마면 주민분들, 현장에서 바로 해결하세요!"
"조마면 주민분들, 현장에서 바로 해결하세요!"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0.06.1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장협 김천시지회, 찾아가는 이동 상담으로 복지시책ㆍ서비스 홍보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가 어제(10일) 조마면 사무소에서 '찾아가는 이동 상담'과 '카툰 전시' 이벤트를 열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가 어제(10일) 조마면 사무소에서 찾아가는 이동 상담 이벤트를 열었다. 지역민에게 복지 시책을 홍보하고, 현장 상담으로 민원을 해소하겠다는 취지다. 

이동 상담 부스에서는 고령화와 바쁜 일손으로 정보 접근이 어려운 지역민에게 다양한 장애인 복지 서비스가 안내됐다.  

특히 올해 변경된 복지 시책과 지회의 장애인 이동지원 서비스 등을 홍보하니 주민들의 민원이 감소되어 효과적이었다는 평이다. 

'카툰(만화) 전시' 부스에도 많은 관심이 모여졌다. 장애인편의시설과 여성장애인 인식개선에 대한 내용을 흥미롭게 담아내고 있다. 현장 왼편에서는 장애인 보장구 무료점검 서비스도 함께 진행됐다.  

관계자는 "이번에 카툰(만화)도 전시해서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찾아가는 현장민원실로 김천 관내의 복지시설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농촌 마을 주민들에게 힘이 되겠다"고 전했다. 

'카툰(만화) 전시' 부스에도 많은 관심이 모여졌다. 현장 왼편에서는 장애인 보장구 무료점검 서비스도 함께 진행됐다.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