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묵 교사, 장애권익옹호활동가상 수상
안상묵 교사, 장애권익옹호활동가상 수상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0.12.0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장애인복지관, 지난해 이어 '2020 장애인권익옹호활동가상' 선정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아장아장합창단 지휘자로 활동
전문성 발휘해 장애인 여가활동 장려한 공 빛나
아산중학교 안상묵 음악교사가 발달장애인 합창단을 이끈 공을 인정 받아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의 '2020 장애인권익옹호활동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하 아산장복)은 ‘2020 장애인권익옹호활동가상’ 수상자로 아산중학교 안상묵 음악교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장애인권익옹호활동가상은 아산시 장애인 권익옹호를 위해 헌신한 활동가를 발굴하고자 아산장복이 2019년도에 제정한 상이다. 수상자에게는 장애인권익옹호활동가상장과 쉼 지원금 30만원이 지원된다.

안상묵 교사는 전원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아장아장합창단'을 이끈 공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소셜포커스

올해 수상자인 아산중학교 안상묵 교사는 발달장애인 단원으로 구성된 아장아장합창단의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아산장복은 본인의 전문성을 발휘함과 동시에 발달장애인의 여가 활동을 장려한 안상묵 교사의 공을 인정했다고 밝혔다.

수상자 안상묵 교사는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저 또한 꾸준히 노력하겠지만, 모든 국민이 장애인권익옹호가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생각을 행동으로 옮겨 실천해나가면서 조금 더 배려가 있는,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아산장복 이창호 관장은 “아산지역 장애인의 권익옹호에 힘써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수상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