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애인복지관, 직업재활 '상위 10%' 기관 선정
아산장애인복지관, 직업재활 '상위 10%' 기관 선정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1.0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장관상 지난달 18일 수상
‘잡(JOB)을 잡(JOB)자' 프로그램, 3년 연속 취업률 90% 달성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하 아산장복)이 지난 12월 18일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평가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산장복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실시한 사업평가에서 상위 10% 기관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평가대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유튜브로 실시간 송출됐다.

아산장복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지원을 받아 운영해 온 중증장애인 직업재활 프로그램 ‘잡(JOB)을 잡(JOB)자’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왔다. 지난 3개년동안 매년 취업 의지가 있는 성인 발달장애인 14명을 선정해 자동차 부품 제조업 분야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이 사업을 통해 90% 이상의 훈련생들이 연계 취업에 성공하며 지역사회 내 장애인식개선과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 자립생활 도모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사업평가는 5개의 유형, 49개소 기관에 대해 이루어졌다. △직업상담 △직업적응훈련 △사업체 개발·관리 △취업알선 △현장훈련 △취업 △취업 후 적응지원 총 7개 항목의 실적과 이용자 설문조사가 평가에 반영됐다.

이창호 복지관장은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장애인들의 취업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은 사업 담당 직원들, 한국장애인개발원, 그리고 지역 기업체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중증장애인이 ‘일’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중증장애인 직업재활 프로그램 ‘잡(JOB)을 잡(JOB)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산장복 직업지원팀(041-545-772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