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 개최... '가족의 의미' 되새긴다
2021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 개최... '가족의 의미' 되새긴다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6.2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장협, 동행의 미덕을 보인 43가족 초청
7월1일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려... 표창 및 상금 전달
시상 이어 롯데월드타워에서 아름다운 추억 쌓을 예정
2021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이 7월 1일 개최된다. 사진은 페스티벌 브로셔 표지.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2021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이 7월1일 오후 4시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 시상식에서는 사회의 편견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아름다운 가정을 함께 일궈온 총 43가족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비롯해 각각 수상할 예정이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이하 지장협)가 주최하는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은 가족 해체가 만연한 현대사회에 귀감이 되는 장애인 가족의 삶 이야기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사회구성원으로 하여금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고,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전체대상인 가화상의 영예는 강원도 동해시에 거주하는 이극도 씨(청각, 지체) 가족이 차지하게 됐다. 이극도 씨 가족 3명은 모두 장애인당사자로, 사고로 인해 얻게 된 장애와 큰 아들의 이른 죽음 등 많은 고난을 함께 이겨나가면서도 화목함을 잃지 않았다.

또 문성탁 씨 가족(대구), 임재분 씨(경북) 가족이 대상(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한명선 씨 가족(부산), 박광훈 씨 가족(전남)은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이밖에 ▲조옥형 씨 가족(서울), 김하경 씨 가족(인천), 유금순 씨 가족(대전), 황숙주 씨 가족(충북), 이선일 씨 가족(충남)은 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오현석 씨 가족(경기), 김현지 씨 가족(대전), 조재선 씨 가족(서울)은 이종성 국회의원 표창(우수상)을, ▲오형범 씨 가족(제주)은 롯데호텔 월드 총지배인 표창을 받는다.

이외에도 25가족은 가족상(한국지체장애인협회 회장 권한대행 표창)과 상패를 받는다.

한편 이번 행사의 수상 가족들은 시상식 이후 롯데월드타워를 관람하고 호텔에서 1박을 머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은 수기는 책자와 개별 자서전으로 발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