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당당한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로 발돋움했어요!
더 당당한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로 발돋움했어요!
  • 진솔 기자
  • 승인 2022.05.1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고협, 장애인고용인식개선 매니저 아카데미 기초과정 교육 마쳐
장애인고용인식개선매니저 아카데미 기초과정 1차 교육 수료생 단체사진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장고협)는 16일, 장애인고용인식개선매니저 아카데미 기초과정(기초과정) 1ㆍ2차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초과정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4월 12일부터 15일과 5월 10일부터 13일에 각각 4일간 진행됐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자격 취득자 중 강의 경력 3회 미만인 초보 강사를 대상으로 했으며, ▲선배 강사의 강의 시범 ▲효과적인 스팟ㆍ 아이스 브레이킹 사용법 ▲가독성을 높이는 PPT와 이미지 활용 실습 등 초보 강사에게 필요한 핵심 프로그램이 이뤄졌다.

또한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세련된 프레젠테이션 기술, 나만의 교안을 구성하는 방법 등 실용적인 내용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각 교육 마지막 날에는 초보 강사가 부족한 강의 기술을 보완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강의 시연과 일대일 피드백을 진행했다.

기초과정 교육을 수료한 한 참가자는 “강사라는 직업은 개인적인 노력을 꾸준히 투자해야 하는 일이더라”라며, “내게 가장 힘든 것 중 하나는 힘들게 강의 현장에 설 기회를 얻었을 때, 대상자와 인사담당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야 한다는 사실이었는데, 이번 교육이 이런 현실적인 고민들에 해답을 주고 개인적 성장의 발판이 됐다”고 했다. 

또 다른 수료자 역시 “초보 강사의 시야를 넓혀주는 기회였고, 역량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됐다”며 교육을 진행한 관계자들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장고협은 심사를 거쳐 기초과정 수료 우수자에게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4일부터 3일간 중급과정 1차 교육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장고협 홈페이지(http://www.kesad.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장애인고용인식개선매니저 아카데미 담당자(02-754-7755)에게 문의하면 된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가 강의를 시연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