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유니버설디자인 아이디어' 공모
한국장애인개발원 '유니버설디자인 아이디어' 공모
  • 류기용 기자
  • 승인 2020.03.1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디자인, 제품디자인, 관광. BF인증 등 4개 부문 접수
7월 27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신청 받아
‘제2회 유니버설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 소셜포커스(제공_한국장애인개발원)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한국장애인개발원이 부산시와 함께 ‘제2회 유니버설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유니버설디자인과 보조기기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모집은 ▲유니버설 공간 디자인 ▲유니버설 제품디자인 ▲유니버설관광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Free) 인증 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개인이나 3인 이내의 팀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가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27일부터 31일까지로 온라인(www.koddiUD.com)을 통한 신청이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 32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개발원 관계자는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수상 작품은 오는 10월 7일 진행예정인 ‘2020 디자인코리아페스티벌’에서 전시될 예정”이라며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www.koddiUD.com)을 참고하거나, UD환경정책기획팀(02-3433-077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