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코로나19' 지역감염 막기 위해... "장애인 이용시설 휴관 권고"
정부 '코로나19' 지역감염 막기 위해... "장애인 이용시설 휴관 권고"
  • 류기용 기자
  • 승인 2020.02.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 통해 발표
장애인, 노인 등 취약계층 이용 시설 14종
오는 28일부터 3월 8일까지 휴관 권고
27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김광립 1총괄조정관이 정례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 소셜포커스(제공_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해 정부가 장애인 이용시설의 휴관을 권고했다.

27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을 맡고 있는 김강립 차관은 정례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의 지역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장애인, 아동, 어르신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들의 일시 휴관을 권고했다.

이날  정부에서 발표한 휴관권고 대상은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 총 14종으로 이 중 장애인 시설은 복지관, 주간보호시설, 직업재활시설과 장애인 일자리사업 등이 포함됐다.

이 외에도 정부는 ▲지역아동센터 ▲다함께 돌봄 ▲노인복지관 ▲경로당 ▲치매안심센터 ▲정신재활시설 ▲사회복지관 ▲노숙인 이용시설 ▲노인일자리 ▲자활사업 등에도 일시 휴관을 권고했다.

김광립 1총괄조정관은 ”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장애인, 어르신, 아동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의 휴관을 권고한다“며 ”휴관 일정은 오는 28일부터 3월 8일까지“라고 밝혔다.

또한 김광립 1총괄조정관은 "취약계층 일자리의 경우 휴업 시에도 급여를 정상 지급할 것"이라며 "일시 중단된 사업의 경우 향후 재개 후 기존 활동 시간을 연장하여 활동비를 추가 지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