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장문현답’ 1회차, 장애인 고용 확대 방안 논의
국민의힘 ‘장문현답’ 1회차, 장애인 고용 확대 방안 논의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1.12.1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민간 고용촉진 우수기업 오픈핸즈(주) 현장 방문 예정

[소셜포커스 이동근 기자] = 국민의힘 이종성 장애인복지지원본부장(국민의힘 중앙선대위)은 16일 장문현답(장애인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 1회차 행선지로 장애인 민간 고용촉진 우수기업인 오픈핸즈(주)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오픈핸즈(주)는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삼성SDS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지난 2010년 11월에 장애인 고용 및 체계적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설립 당시 6명이던 장애인 근로자는 현재 229명으로 확대됐다. 지난해에는 장애인 고용촉진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국민의힘 ‘장문현답’은 장애인 근로 현장을 방문해 장애인 직원들의 직무별 근무환경을 직접 살펴보고, 장애인 일자리 발굴 노하우, 장애인 채용 확대에 필요한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종성 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장애인의 일자리가 더욱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민간의 선제적인 장애인 고용확대는 사회 전체의 장애인 고용환경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민간부문의 양질의 일자리 확대를 통해 장애인이 일할 권리가 보장될 수 있도록 장애인 고용장려금 제도개선 등 근본적인 개선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했다.

한편 지난 13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함께 출정식을 가진 ‘장문현답’은 이번 서울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내년 1월 초까지 이어진다. 전국 현장에서 장애인을 직접 만나 장애인 관련 문제들을 주제로 간담회 및 토론회를 개최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릴레이 정책 투어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